모바일홈페이지로 이동
Home > 진료안내 > 여성회음성형
여성회음성형(Perineoplasty)

질성형 (Vaginal Tightening Operation)

여성은 나이가 들어가면서 점차 질벽의 탄력이 떨어지고, 임신과 출산과정에서 겪게 되는 골반조직의 변화와 분만손상은 자연적으로 회복되는데 한계가 있습니다. 또 질벽이 늘어나면서 아래로 쳐진 회음부는 방광염이나 질염 등을 유발하고 주변 골반조직의 이완이 심해지면 자궁탈출, 방광탈출, 요실금 등 각종 질환을 유발시킵니다.

질성형술은 늘어진 질 점막과 질강 주위의 근육들을 잘 모아서 보강해주고 출산이나 노화 이전의 형태로 되돌려서 탄력 있고 매력적인 상태로 회복시킬 수 있도록 교정하는 수술입니다.

세느산부인과에서는
풍부한 임상경험을 바탕으로 말 못할 고민을
해결해드립니다.

소음순성형 (Labioplasty)

소음순은 대음순 사이에 위치한 날개모양의 주름입니다. 위쪽에는 클리토리스(음핵)를 덮고 있고 그 아래로 요도와 질을 덮고 있습니다. 사람의 얼굴 생김새가 각기 다른 것처럼 소음순의 크기, 모양, 색깔은 개인마다 다양하기 때문에 어떤 크기나 모양의 소음순이 예쁘다고 말하기는 어렵습니다.

어떤 소음순은 타이트한 바지를 입을 때나 걸을 때 불편감을 느끼며 통증을 유발하기도 합니다. 만일 소음순이 비대하여 질 입구를 막게 되면 분비물 때문에 불쾌한 냄새가 나고 질염과 방광염의 원인이 되며, 배뇨시 위생상의 문제를 야기합니다. 무엇보다도 비대한 소음순이 음핵주위를 과도하게 덮게 되면 성 만족감을 떨어뜨리고 소음순이 질 내로 말려들어가면 성교통을 유발하기도 합니다.

이런 분들이라면 소음순성형을 고려할 수 있습니다.

음핵성형

처녀막성형

처녀막은 질 입구에 위치하여 점막과 피부 및 섬유조직으로 구성된 얇은 막으로 혈관이 풍부하게 발달되어 있습니다. 이는 질이나 자궁 등의 장기를 외부의 오염으로부터 보호하는 역할을 한다고 생각하지만 사실은 동서양을 막론하고 처녀성을 나타내는 징표로 인식되어 왔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