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홈페이지로 이동
Home > 진료안내 > 여성질환 > 질염
질염

세균성 질염

세균성 질염은 질내 정상 세균주인 젖산 간균의 감소와 혐기성 세균의 과성장으로 발생합니다. 비특이성 질염 혹은 Gardnerella 질염이라고 불리우며 성교 후 생선 냄새가 나는 질 분비물이 특징입니다.

질강처치와 약물 복용으로 치료가 잘 되지만, 치료가 늦어지면 골반내감염, 비정상 자궁경부 세포진 검사, 조기 양막 파수, 조기진통 및 조기분만 등 합병증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세균성 질염

트리코모나스 질염

트리코모나스 질염은 이 질환에 이환되어 있는 여성과 일회 성교로만 70%의 남성에서 감염이 될 정도로 감염율이 높은 질염 으로 악취가 나는 화농성의 질분비물과 외음부 소양증이 특징입니다. 약물에 효과적으로 치료가 잘 되지만 배우자와 함께 치료를 해야 합니다.

트리코모나스 질염

칸디다 질염

여성의 75%가 한 번 이상은 칸디다 질염을 경험한다고 합니다. 과도한 항생제 사용, 임신, 당뇨병 등 면역력이 감퇴되는 상황에서 호발합니다. 심한 가려움증과 함께 외음부 작열감이 동반되는데, 국소적인 약물 사용이 효과적이나 만성질환으로 진행되면 6개월 이상 치료를 요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칸디다 질염

위축성 질염

위축성 질염은 폐경 후 여성에서 에스트로겐의 감소에 의해 발생하며 질과 외음부 상피의 위축으로 인한 성교통과 성교 후 출혈이 나타납니다. 에스트로겐 크림을 국소적으로 사용하면 증상이 호전됩니다.